M5를 비롯한 맥북프로, 아이패드프로, 비전프로 신제품 발표 등 한 주간의 애플 소식들 25-10-19
            
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Apple
              
              //
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  2025년 10월 19일 작성
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
        
신형 MacBook Pro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의 한 컷
신제품 발표 하루 전 MacBook Pro 신제품 발표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 게제되었다. 실제로 다음 날 발표된 M5 MacBook Pro 14의 보도자료 이미지가 이 티저와 것과 동일한 것으로 밝혀졌다.
어쨌든 Apple은 M5와 함께 이 칩이 들어간 MacBook Pro 14, iPad Pro, Vision Pro 신제품을 발표했다. 관련된 조금은 더 상세한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하자.
Apple OSs 개발자 베타 릴리즈
- macOS 26.1 beta 3
 - iOS 26.1 beta 3
 - iPadOS 26.1 beta 3
 - visionOS 26.1 beta 3
 - watchOS 26.1 beta 3
 - tvOS 26.1 beta 3
 
기타 릴리즈
- Safari Technology Preview 230
 
Apple 소프트웨어 관련 소식들
- iMessage가 가끔 전송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모양이다. 이 문제 해결과 관련하여 트러블슈팅 문건이 업데이트 되었다.
 - Vision Pro용 공간 콘텐츠를 관리하거나 탐색할 수 있는 iPad용 앱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.
 - iOS 26.0.2 릴리즈가 얼마 남지 않은 듯하다.
 - 얼마나 믿을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Apple은 내부에서 iOS 26.4를 벌써 테스트 중이며 개인화된 Siri의 저조한 퍼포먼스를 걱정하고 있다는 루머가 나왔다. 이는 최근 AI 임원이 계속 이탈 중인 상황과 연관지어서 생각할 수 있는 듯하다. 물론 걱정하기엔 너무나 이른 시기인 것은 분명하다.
 
Apple 하드웨어 관련 소식들
- M5 Vision Pro에 탑재된 RAM 용량은 16GB로 알려졌다.
 - iPhone Fold(가)의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할 지도 모른다는 추정도 나오는 모양이다. 가능성으로 거론되는게 힌지의 가격이 저렴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. 다만 출시 일정은 2027년 봄 즈음으로 연기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.
 - Apple은 무선 오디오 품질 향상을 위한 H3 칩 개발에 착수했으며 해당 칩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 AirPods Pro, AirPods 5 제품 개발에도 착수한 듯하다.
 - Apple의 스마트 안경 디바이스에는 디스플레이 내장형 렌즈가 탑재될 가능성이 있는 모양이다.
 - macOS 26.1 베타에서 Pro Display XDR 2에 Center Stage Camera라 탑재될 것이라는 힌트가 발견된 모양이다.
 - OLED와 터치스크린이 탑재될 차세대 MacBook Pro는 2026년 말에서 2027년 초에 출시될 가능성을 높게 보는 듯하다. 개인적으론 맥에 터치는 너무 안 어울리기에 안 나올 것이라는 데 여전히 베팅하고 있다.
 - M5 MacBook Air는 2026년 봄 즈음에 Mac Studio 및 Mac Mini와 함께 리프레시 될 것 같다. 늘 이때 쯤 나왔으니 말이다.
 - M5의 초기 벤치마크 결과 M1 Ultra와 멀티코어 퍼포먼스가 거의 비슷하거나 약간 뒤쳐지며, M3 Max와의 비교에서도 멀티코어 퍼포먼스 면에서 살짝 뒤떨어지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.
 
기타 소식들
- 10월 17일 부터 시작된 중국의 iPhone Air 모델 사전예약이 매진되었다고 한다. 참고로 정식 판매는 10월 22일 부터 시작된다.
 - Apple은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의 일환으로 유럽과 중국 전역으로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.
 - 최근 Apple에서 AI 기반 웹 검색 부문을 이끌던 고위 임원이 Meta로 이직했다고 알려졌다.
 - Apple은 13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자리를 지켰으며, Interbrand 2025 최고 글로벌 브랜드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.
 - iPhone Air의 판매 부진으로 Apple이 생산량을 줄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는 모양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