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 27의 목표 등 한 주간의 애플 소식들 26-01-11
Apple
//
2026년 01월 11일 작성
소프트웨어 관련 소식들
- iOS 27은 큰 변화 보다는 버그 수정 및 성능 향상과 기능 개선에 치중할 것으로 보인다. 그 외에 폴더블 디바이스 지원, Liquid Glass 인터페이스 개선, Apple Intelligence와 Siri의 통합 개선, Health+의 투입 등이 주요 변화로 예상된다.
- iPadOS 26.2나 macOS 26.2 등에서 Wi-Fi 6E를 지원하는 일부 디바이스의 와이파이 퍼포먼스가 향상되었다고 한다.
- iOS 26.3 및 macOS 26.3을 대상으로 한 긴급 보안 업데이트가 백그라운드 보안 개선(background security improvements) 배포 형태로 테스트 중인 모양이다. 이 배포 형태는 자동 설치 옵션을 설정한 경우 사용자의 동의 없이도 자동으로 설치되는 형태 같다.
신제품 루머 소식들
- 올해 출시될 MacBook 제품으로는 A18 Pro MacBook, M5 Pro/Max MacBook Pro, M5 MacBook Air, OLED MacBook Pro가 손꼽히고 있다. 특히 이 중 OLED MacBook Pro는 M6 칩이 탑재되는 시기에 출시될 것 같으며 터치스크린이 탑재될 지도 모른다는 (개인적으로 납득이 안 되는) 소문도 돌고 있다.
- CES 2026에서 잠깐(?) 전시된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OLED를 통해 iPhone Fold(가)의 주름 없는 디스플레이를 채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다시금 확인되고 있는 모양이다.
- iPhone 17e는 A19 칩 및 Dynamic Island 등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 등장하고 있는 모양이다. 한편 iPhone 17e의 대량 생산이 곧 시작되어 2월 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.
- 2028년에 출시될 iPhone에는 200MP(2억 픽셀) 카메라 센서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. 다만 실제로 이 센서가 탑재되어 출시될 가능성은 아직은 낮은 듯하다.
- 향후 출시될 iPhone에 카메라의 화질이나 질감, 색감 등을 개선하기 위해 다중 스펙트럼 이미징 기술이 적용될 수도 있다고 한다.
사건사고
- 로지텍의 macOS용 앱이 개발자 인증서 만료로 인해 정상 작동하지 않는 장애를 겪었다. 이 문제를 겪고 있다면 해당 앱의 최신 버전이 있는지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해 볼 것을 권장한다.
기타 소식들
- Apple Card의 새 파트너로 JPMorgan Chase가 확정되었으며 전환에 최대 2년이 소요될 모양이다. 기존 파트너인 Goldman Sachs는 이 협업으로 꽤 많은 손실을 입은 듯하다.
- Safari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Marco Triverio가 The Browser Company로 이직한 모양이다. 안 그래도 우울한 Safari가 더 우울해질 모양이다.
- Apple의 연례 주주총회가 2월 24일 오전 8시(PST)에 열린다.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주요 임원의 변동과 관련된 소식이 있을 가능성도 있어서 관심을 모으는 모양이다.
- Apple이 AliveCor와의 또다른 심박측정 기술과 관련된 2심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한다.